단타 매매

[주식이지리치스] 20201015 고려산업, 대영포장, 넥스트BT, TS인베스트먼트, 케이씨텍

이지리치스 2020. 10. 15. 16:29

안녕하세요

주식이지리치스의 주식이지입니다.

 

종목에 대한 분석이 필요하신 분은 "종목분석" 메뉴에 올려주세요.

함께 공부하는 시간을 만들어봐요.

그리고 제 글이 도움이 된다면 공감 꾹 한번 눌러주세요.

 

오늘은 매매를 5 종목이나 했네요.

매매 방법을 조금 바꿔보았습니다.

손절을 바로바로 하는 형태로 매매를 하다 보니 매매 종목수가 많아졌네요.

 

그럼 오늘의 종목을 분석해 보겠습니다.

 

고려산업

 

첫 번째 종목은 고려산업입니다.

일봉 상 추세선의 하단에서 올리고 있는 흐름입니다

검색기에 검색되고 매수를 했는데요 바로 다음 봉에서 밀어 올리는 흐름이 조금 약해지는 듯하여

바로 매도를 하였습니다.

매도한 자리가 조금 눌러주는 자리였고 다시 추세를 유지하면서 올리는 흐름이 나왔습니다.

3730원 매수하고 3810원에 매도하여 1.8%의 약수익으로 마감하였습니다

매도의 자리가 아니라 눌림이어서 불타기가 가능한 자리였는데

조금 아쉬운 판단이었습니다.

 

 

대영포장

 

두 번째 종목은 대영포장입니다.

박스권 횡보하고 있는 중이네요.

장 시작과 함께 검색기에 포착되어 매수를 했는데요.

역시 눌림의 자리에서 매도를 하였습니다

오늘은 장 초반 포장지 관련주들이 파동이 많이 나왔는데요.

이 종목도 위아래 흔드는 폭이 크네요.

빨리 매도는 하였지만 흔드는 폭 때문에 버티기는 조금 어렵지 않았나 싶네요.

1195원에 매수하고 1220원에 매도하여서 1.9%의 약수익으로 마감하였습니다.

내일 오전 늦게나 파동이 한 번 더 파동이 나오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넥스트BT

 

세 번째 종목은 넥스트BT입니다.

천천히 추세를 들어 올리고 있는 종목이네요.

오늘 조금 더 빨리 봤다면 좋은 수익이 날 수도 있었는데,

대영포장을 먼저 매수하다 보니 타점이 높아져서 조금 아쉽네요.

이전애 매집봉도 두 개가 보이고 오늘의 검색기에 검색도 되어 매수를 하였습니다.

매수가가 2610원으로 조금 높았는데요.

매수하고 다음 봉에서 조금 올라가고 힘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 매도하였습니다.

2610원 매수 2645원 매도하여 1%의 약수익으로 나왔습니다.

장 막판에 다시 올려주는 흐름을 보니

내일도 추가적인 상승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네요.

 

 

TS인베스트먼트

 

네 번째 종목은 TS인베스트먼트입니다.

오늘 매수해서 그나마 수익률이 좋았던 종목이네요.

전고점을 돌파해주는 흐름이 장 시작과 함께 나왔습니다.

좋은 매수자리로 보여서 매수를 하였는데요.

밀어 올리는 힘이 좋아 바로 상에서 매도하려고 하였으나

개미들이 많은 것인지 바로 밀어버리네요.

그리고 눌림 이후에 다시 천천히 올리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다시 봤다면 재매수하여 한 번 더 봐도 좋았을 텐데 아쉽네요.

매수가 2920원 매도 3275원으로 11.9% 정도의 수익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케이씨텍

 

다섯 번째 종목은 케이씨텍입니다

너무 늦게 매수하여 손실률이 컸던 종목이네요.

오늘 추세의 거의 고점에서 매수하였고 매수하자마자 바로 내리꽂아버리네요.

23900원에 매수하고 23400원 매도하여 2.4%의 손실로 마감하였습니다.

일봉의 전고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을 했는데

바로 맞고 떨어져 버려서 아쉽네요.

돌파했다면 오늘은 모두 수익으로 마감하였을 텐데요.

하지만 매도 이후에 흐름은 횡보를 하고 있고 눌림 자리에서도 지지를 잘 해주고 있어서

내일 하루 더 추세를 지켜보면 좋을 것이라 예상이 되네요.

 

 

이전 매매할 때는 눌림에서 모두 밀리는 모습을 보여주더니

오늘 눌림자리에서 버티고 반등이 나와주는 모습이네요.

조금 아쉬운 오늘의 매매였습니다.

 

내일의 시간 여유로움을 즐기기 위해 오늘도 주식을 공부하는 주식이지였습니다.

그럼 내일 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