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기

[주식이지리치스] 20201014 모비스, 이건산업, 한국정보공학

이지리치스 2020. 10. 14. 16:54

안녕하세요

주식이지리치스의 주식이지입니다.

 

종목에 대한 분석이 필요하신 분은 "종목분석" 메뉴에 올려주세요.

함께 공부하는 시간을 만들어봐요.

그리고 제 글이 도움이 된다면 공감 꾹 한번 눌러주세요.

 

그럼 오늘의 종목을 분석해 보겠습니다.

 

모비스

 

첫 번째 종목은 모비스입니다.

18년 10월에 고점을 찍고 1년 반 정도 하락을 했던 종목입니다.

그리고 펜더믹의 현상을 이용해 저점을 찍고 올려주었고

박스권 횡보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오늘 나온 봉이 박스권의 상단까지 올려주면서 물량체크를 한 것으로 보이네요.

박스권 내로 다시 눌러서 조정을 하는 일이 없다면 좋은 타점으로 보이네요.

스윙으로 3300원까지 보고 짧은 조정 후에 3900원까지도 무난히 올릴 것으로 보이네요.

 

 

이건산업

 

두 번째 종목은 이건산업입니다

2년 내 동안 하방 추세를 유지하는 종목이었는데요.

최근 6개월간 추세를 돌리는 모습으로 보입니다.

3개월간은 박스권 추세를 유지하다가 9월 박스권 돌파와 다시 눌림을 주는 모습입니다.

오늘의 봉은 전고점은 물론 1년 반동안이나 물려있던 개미들에게서 물량을 넘겨받는 자리가 아니었나 싶네요.

조정이 나올 수도 있지만 매수하고 눌림이 나오면 추가 매수를 하고 추세를 보는 것이 어떨까 생각이 듭니다.

기간은 6개월 정도 보고 추세를 지켜보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짧게 보는 손절은 8500원 길게 본다면 7150원 정도까지도 볼 수 있겠네요.

만약 빠진다면 6000원까지도 빠질 자리가 있어보네요.

 

 

한국정보공학

 

세 번째 종목은 한국정보공학입니다

4년 동안 하락 횡보를 이어오고 있는 종목이네요.

최근 2년 동안은 하락폭이 줄어주고 횡보로 추세를 바꾸는 모습입니다.

펜더믹 이후로는 매집봉을 간간히 보여주면서 추세를 이어가고 있는 흐름인데요.

9월부터는 주가를 올렸다가 바로 빼지 않고 조금씩 지지를 하면서 버티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단기 짧은 급등 파동이 나올 수도 있어 보네요.

하지만 오래 버티지는 못하고 다시 조정이 나올 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급등이 나올 때 매도를 하고 

눌림의 자리가 온다면 재매수를 하여 추세를 보는 것이 어떨까 싶네요.

중장기로 5300원까지도 올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손절은 3000원 정도 보고 추세를 지켜보면 좋을 거 같네요.

 

 

내일의 시간 여유로움을 즐기기 위해 오늘도 주식을 공부하는 주식이지였습니다.

그럼 내일 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