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타 매매

[주식이지리치스] 20200917 차바이오텍,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이지리치스 2020. 9. 17. 19:15

안녕하세요

이지리치스의 주식이지입니다.

오늘은 장이 좋지 않았네요.

어제 미장도 좋지를 않았는데 한국의 증권가도 역시 분위기를 같이하네요.

초반부터 계속 종합지수가 미끄럼틀을 타고 내려갔습니다. 장 막판에 살짝 들어 올려주기는 했으나, 아직은 안심할 자리로 보기에는 하락할 구간이 좀 더 남아 있습니다.

내일 반등이 나와 준다면 다행이지만 마음의 준비는 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 덕분에 오늘은 저도 많은 고민 끝에 홀딩을 하였습니다.

차바이오텍

첫 번째 분석해 볼 종목은 차바이오텍입니다.

어제의 하락 흐름을 이어갔습니다. 장시작과 함께 미어캣처럼 살짝 고개를 내밀더니 바로 밀어버리기.

그 이후로 하락 흐름을 만들면서 하방으로 흘러내렸습니다.

손절라인은 교묘하게 줄타기하면서 가네요. 많은 고민을 위해 잠시 자리를 비웠습니다.

그리고 잠시 후에 보니 약간의 반등을 보여주더군요.

분봉으로 정한 기준대로라면 손절을 해야 하는 것이 맞는 자리였습니다.

일봉을 기준으로 나중에 보니 좀 더 아래쪽이 손절자리였네요.

그렇지만 일봉 기준으로도 손절자리를 뚫었다가 다시 올라오긴 했습니다.

다행히도 반등이 나오고 종가는 상승으로 마무리해 주었습니다.

하지만 장마감 직전에 흐름은 그리 좋아 보이질 않는 흐름이었습니다.

반등이 나와서 상방으로 방향을 돌린다면 급등이 나올 수도 있지만,

반대로 하방으로 방향을 계속 유지한다면 종합지수와 함께 미끄럼틀을 한 번 더 탈 거 같습니다.

미장이 좋기를 바라야 하는 상황이네요.ㅡㅡ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두 번째로 분석해 볼 종목은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입니다.

이 종목도 미끄럼틀을 같이 탔네요. 또한 손절라인을 넘나들면서 판단을 흐리게 하네요.

반등 흐름이 강력하게 나온 것으로 보여서 계속 주시를 했는데요. 별다른 힘을 쓰지 못하고 바로 흘러내렸습니다.

그리고 반등 시도도 손절라인에서 힘없이 조정을 받았습니다.

분봉에서는 단기 손절라인을 넘지 못했고 추가적으로 일봉 손절라인도 밀린다면

다시 추세를 봐야 할 것으로 보이네요.